본문 바로가기
맛집

[포항 효자동 라멘 맛집]순이라멘

by 남희기록 2024. 3. 21.

안녕하세요 주말에 저는 오랜만에 봉베어랑 오붓한 데이트를 했습니다! 아기와 함께일 때는 자유롭게 여기저기 다닐 수 없어서 늘 한정적이었죠.. 신혼 때 효자동에 순이라멘 자주 가곤 했는데 갑자기 너무너무 그때 그 맛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주말에 데이트 점심으로 효자동 순이라멘을 방문했습니다.

순이라멘은 방문할 때마다 웨이팅이 있어 여유롭게 가셔야 합니다.

순이라멘 안내

순이라멘 방문해서 무작정 기다리시면 안 됩니다. 입구 들어가시면 정면에 키오스크가 있으니 선주문하시고 번호표 받고 대기장소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순이라멘 키오스크

꽃게라면에 공깃밥 추가, 순이바지락라멘, 문어튀김, 사이다를 주문했습니다.

순이라멘 대기 장소

봉베어와 라멘을 먹기 위해 기다려봅니다!(하트)

순이라멘 내부
순이라멘 내부
순이라멘 내부

순번이 다가오면 직원분께서 테이블 안내를 도와줍니다.

테이블마다 집기류와 마늘, 종이컵, 젓가락등 필여한 물품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순이라멘 문어튀김

기다리고 기다리던 순이라멘 문어튀김이 먼저 나왔습니다. 절대절대 딱딱하지 않고 졸깃 부드러워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마늘 소스에 푹! 찍어 먹으면 너무너무 맛있어서 행복해더라고요.

사이다가 냉장보관이 안되어 있었어서 시원하게 드시라고 얼음컵까지 센스 있게 챙겨주셨습니다.

순이라멘 젓가락은 나무젓가락입니다.

순이꽃게라멘
순이바지락라멘

봉베어는 순이꽃게라멘, 저는 순이라멘에 대표메뉴인 순이바지락라멘을 먹습니다.

생마늘도 마늘다지기를 이용해 다진 마늘을 넣어 먹으니 저는 더 맛있었습니다. (저는 참고로 생마늘을 좋아합니다. 생마늘 맛과 향이 더해져서 싫으신 분들은 안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순이바지락라멘

국물이 너무너무 시원합니다

라멘에 계란은 정말이지 최고입니다!!
반숙계란 비법이 알고 싶을 정도로 간도 잘 베어져서 너무너무 부드럽고 맛이 좋습니다.

봉베어가 추가한 밥입니다. 리필도 가능합니다.

문어튀김과 라멘 한 그릇 뚝딱 하고 공깃밥까지 든든히 먹어서 맛있게 잘 챙겨 먹은 기분입니다. 꼭꼭 가보길 추천드립니다. 웨이팅이 늘 있는 곳이라 가급적이면 12시에서 1시 사이는 피해서 1시 이후에 방문하면 덜 북적여서 좋습니다. 전용주차장이 없으니 근처에 주차하셔야 하는데 역시나.. 효자시장 쪽은 점심시간 때쯤이면 주차도 힘들더라고요.. 방문하기 만만치 않지만 그만큼! 라멘맛집이라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가 본사람은 없을 듯합니다. 이상 남희기록의 베스트 맛집 5에 손꼽히는 순이라멘이었습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