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포항맛집]온정가 양덕동

by 남희기록 2019. 12. 15.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따뜻한 12월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포항 양덕동 장량 주택 쪽에 위치해 있는 곰탕집 온정가를 소개하려 합니다. 저는 추운 겨울날이면 저녁에 든든하게 따끈따끈한 곰탕 한 그릇 생각이 종종 나곤 해요. 그래서 얼마 전에 회사 동료에게 맛집이라고 추천받아 다녀왔는데, 어머! 정말 정말 맛집이더라고요. 저는 정말 맛집만 소개해드리는 거 아시죠?(남희기준)흐흐 온정가를 다녀오 고난 후 포스팅을 안 할 수가 없어 바로 공유합니다.

온정가

너무 느낌있는 곰탕집이죠? 외부가 퓨전 느낌 나네요 출입문을 보면 수동으로 드르르륵 열어야 할 것 같지만 자동문입니다.

온정가 메뉴판

사장님께서 인상이 정말 좋으신것 같아요 들어가니 반갑게 맞이해주시더라고요!

곰탕 전문집이라 메뉴는 곰탕에 수육입니다.


메뉴

청곰탕 7,000

청곱탕(특)곱배기 9,000

홍국밥 7,000

고기순대 7,000 (반 4,000)

수육 (중) 25,000

수육 (대) 30,000

수육전골 30,000

주류 4,000

음료 2,000

공기밥 1,000

 

테이블에 착석하면 사장님께서 따뜻한 물 한 통과 물컵을 주신답니다. 겨울철이라 따뜻한 물 챙겨주시는 것 같은데 온정가만의 고전적인 느낌으로 예쁘게 꾸며진 셀프바 있으니 냉수 필요하신 분은 직접 셀프바 이용하시면 됩니다.

 

고기순대

봉베어와 저는 순대에(기본) 청곰탕(기본)을 주문했습니다. 고 전적인 느낌의 식기에 정갈하게 담긴 반찬들과 순대는 너무 먹음직스럽네요! 정말 맛도 좋았어요 순대를 먹을 때 저는 소금보다 된장에 찍어먹는 편인데 온정가만의 고기순대이기에 소금장이 가능했습니다. 고소한 기름장에 찍어먹어 보니 정말 환상이었어요. 저는 특히나 참기름 엄청 좋아라 하는 편이라 고소한 맛에 폭풍 흡입했습니다. 하하

 

청곰탕

메인메뉴청곰탕입니다! 봉베어도 한입 먹는 순간 여기 이제 단골집 될 거라고 곰탕은 온정가입니다!

먹는 방법도 있어요 사장님께서 음식 내어주실 때 설명해주시겠지만 따로 빈 식기를 주실 거예요 곰탕 옆 빈 접시 보이시죠?(이미지 참고) 큰 고기를 한점 집어 빈 접시에 올려두고 찬들을 몇 가지 올려서 싸 드시면 됩니다. 부드러운 돼지고기 수육에  정신없이 먹기 바빠서 중요한 쌈 사진을 못 찍었네요.. 아쉽습니다. 흑흑 

밥은 곰탕에 포함되어서 나와요 부족하시면 따로 공기밥 추가시면 됩니다.

따뜻한 정 한 그릇 온정가 그대로만 담았습니다. 온정가 뜻인 것 같습니다 음식이 나오는 곳과 계산 카운터가 같은 공간에 있네요 배달의 민족도 가능한가 봅니다 저는 집이 멀어 가능할까 모르겠네요 포장도 되니 참고하셔서 가족들과 따뜻한 정 한 그릇씩 나눠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조만간 홍국밥에 수육 먹으러 와야겠습니다.

온정가 내부
온정가 내부
온정가 달력

연중무휴가 아니라 쉬는 날은 참고하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깔끔하고 시원한 청곰탕 한 그릇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차가운 겨울바람을 뚫고 따뜻한 온정가에 오길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끝-


 

경북 포항시 북구 장량주택로 18번 길 1 (1층)

경북 포항시 북구 양덕동 694-15 (1층)

T) 054-256-1560

 

오픈시간 11:30

마감시간 21:00

쉬는시간 15:00~17:30

쉬는날 첫째, 셋째 일요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