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주 불국사역 맛집] 갈비랑국수랑

by 남희기록 2020. 3. 18.

안녕하세요! 이제 꽃이 피는 봄이오는 소리가 들리는것같아 가슴도 두근두근 설레고있습니다. 꽃이피나 눈이오나 국수사랑 국수 귀신이 돌아왔습니다. 하하 얼마전에 동네 맛집 아리랑칼국수집 소개해드렸는데 오늘은 멸치국수 편 경주 맛집 갈비랑국수랑을 소개하겠습니다!

운전자: 남희기록

경주에 왔는데 국수가 먹고싶다 하면 갈비랑국수랑을 찾습니다. 멸치국수에 갈비 한 점 착 올려서 먹으면 행복해지거든요 흐흐. 보문에서도 불국사역까지 꽤나 거리가 있는 위치더라구요? 봉네비게이션(봉베어)에게 의지하며 도착했습니다.

불국사역 바로 앞에 위치해있습니다.

맛집맞나봅니다. 번호표까지 있습니다.

저는 갈비랑국수랑 갈 때마다 여유 있는 편이라 대기 없이 바로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운이 좋았던 걸까요?)

입구부터 맛집 느낌 솔솔 나시죠?

모든 메뉴 포장 주문 가능하다고 하니 가까이에 계시는 이웃님들께서는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쪽 벽면 유명인 싸인

입구부터 들어오자 전통 느낌이 나서 좋았어요! 맛집답게 유명인들 오셨다 가신 흔적 "싸인"도 있습니다.

물은 챙겨주지않습니다. 입구 쪽 정수기가 있으니 셀프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전통느낌나는 인테리어

국수집에 가면 가끔 볼 수 있는 계란입니다. 역시 국수에는 계란이 빠질 수 없죠? 갈비랑국수랑에는 테이블마다 직접 삶은 약쑥계란이 있습니다. 약쑥계란을 갈비랑국수랑에서 알게되었는데 약쑥계란이 일반계란보다 더 쫀득하다고 하네요? 저는 아직 먹어보진못했는데 다음번엔 먹어보겠습니다.

 

약쑥계란 1개 700원, 3개 2,000원

 

약쑥이란, 약재로 쓰는 쑥이라고 하는데 지혈작용을 하고 세균의 발육을 억제하며, 여성의 생리통, 생리불순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메뉴

갈비국수 (돼지갈비+국수) 6,500

비빔국수 (돼지갈비+비빔국수) 7,000

갈비국수세트 (돼지갈비+국수+김밥반줄) 8,000

비빔국수세트 (돼지갈비+비빔국수+김밥반줄) 8,500

왕만두 (고기만두 4개) 5,000

고기추가 (1 접시) 8,000

 

1인 1 메뉴입니다.

주문하실 때 예를 들어 "1번, 3번에 왕만두 주세요"라고 간편하게 번호 말씀하시면 됩니다.

저희 부부는 3번 2개에 왕만두, 고기추가 주문했습니다. (배불러요)

기본 찬이 먼저 나온 뒤 바로 김밥 반 줄씩 나왔습니다. (김밥은 아쉽게도 제 입맛에 사로잡지 못했네요.)

돼지갈비

티라이트를 준비해주세요. 갈비접시를 올려두시면 식사가 끝나기 전까지 갈비가 식지 않아서 따뜻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멸치국수

제가 제일 좋아하는 국수가 나왔네요! 면은 그리 푸짐한 편은 아니에요. 세트메뉴라 그런지 면도 적당히 있습니다.

왕만두(4개)

저희가 주문한 메뉴가 모두 나왔네요! 하하.

드디어 먹고 싶었던 갈비랑국수입니다.  참 먹음직스럽죠?

봉베어는 제가 남긴 김밥에 고기 올려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깨끗하게 너무 잘 먹어서 좋아요!

반찬이 부족하시면 셀프바 있으니 드실양만큼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김치, 양파
갈비랑국수랑 입구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벌써 어둑어둑해져 있더라고요. 주차장은 갈비랑 국수랑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주에 왔는데 가성비 좋고, 국수가 생각난다 하시면 갈비랑국수랑 추천드립니다.

 

경북 경주시 산업로 3043-4

경북 경주시 구정동 506-8

T) 054-748-7373

오픈 10:00

마감 20:00

 

명절 당일 휴무

공휴일 정상영업

월요일 휴무

 

 

댓글